반응형
👉 “다 내 사정 때문이야, 어쩔 수 없었다고!”
잘못된 행동이나 결과를 항상 자기 사정으로만 합리화하면 상대방은 공감하지 못합니다.
책임 회피처럼 보이고, 결국 신뢰가 무너지죠.
👉 “변명보다 책임! 솔직함이 더 큰 신뢰를 만듭니다.”



반응형
'끄적끄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사람들이 싫어하는 습관 – 불평 달고 살기 (0) | 2025.09.17 |
|---|---|
| 사람들이 싫어하는 습관 – 대화보다 폰이 우선? (0) | 2025.09.16 |
| 사람들이 싫어하는 습관 –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태도 (2) | 2025.09.07 |
| 사람들이 싫어하는 습관 – 무시와 비꼬기 (2) | 2025.09.05 |
| 사람들이 싫어하는 습관 – 눈치 없는 끼어듦 (1) | 2025.09.04 |